다산아트홀, 10월 6일 '영영이별 영이별' 개최

남양주시는 오는 10월6일 다산아트홀에서 조선의 여섯 번째 임금 단종과 그의 비 정순왕후의 애달픈 사랑이야기를 그린‘영영이별 영이별’을 개최한다.

‘영영이별 영이별’은‘미실’로 세계문학상을 수상한 김별아 작가의 작품으로 역사가 조명하지 않았던 여자의 일생을 박정자(배우), 이자연(해금), 이정엽(기타)이 함께해 눈을 감고도 극에 몰입할 수 있는 드라마 콘서트로 선보인다.

수양대군(세조)의 명으로 영월로 귀양을 간 단종이 다섯 달 만에 사사당하자 조선의 여섯 번째 왕 단종의 비 정순왕후 송씨는 여든둘에 홀로 세상을 떠나기까지 서인에서 걸인, 날품팔이꾼, 뒷방 늙은이로 가혹한 운명을 살아간 여인이다.

죽는 날까지 침묵해야 했던 자신의 기구하고 애달픈 사연을 정순왕후의 혼백이 되어 단종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배우 박정자의 깊숙한 음색으로 들을 수 있다.

또, 역사가 조명하지 않았던 여자의 일생을 통해 시공을 초월한 관람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인생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영영이별 영이별’공연예매는 남양주시티켓예매(https://culture.nyj.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1층 20,000원, 2층 10,000원), 그 밖의 공연에 대한 문의는 남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다산아트홀(☏ 031-590-4361, 435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다산아트홀에서 오는 19일(토) 오후 5시에 경기문화나눔31‘경기팝스앙상블’과 함께하는 퓨전 콘서트와 문화가 있는 날인 30일(수) 오후 8시에는 SAC ON SCREEN(영상으로 즐기는 문화공연)‘연극 달래이야기’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