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억 투입 3층 규모로 건립....2020년 완공 예정

▲ 가곡초등학교 학부모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조응천의원
남양주시 가곡초등학교의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됐다.

17일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국회의원(경기 남양주갑)과 김미리 경기도의원(교육위원회 부위원장)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2020년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에 가곡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이 반영되었다”는 것.

가곡초등학교 실내체육관은 총 28억원의 예산을 들여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올해 설계를 시작으로 빠르면 2020년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가곡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되면서 남양주 화도, 수동, 호평, 평내 지역의 40개 초중고 중 37개교에 실내체육관이 확보된다.

조응천 의원은 “최근 미세먼지 등 야외 체육활동을 하는데 있어 학생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아져 실내체육관 건립이 매우 시급한 상황”이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서 현재 남은 가양초, 답내초, 금남초 3개교의 실내체육관 건립도 신속히 추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 의원은 “사업확정을 위해 경기도 교육청과 협의과정에서 함께 노력해준 문경희, 김미리 경기도의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남은 학교에도 조속히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 의원은 “현재 답내초등학교는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협의 중에 있으며, 가양초와 금남초도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