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조성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도입·확산에 대비하여 고교 전반의 역량 함양 및 저변 확대를 위한 현장 교원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관내 고등학교 교장·교감·교사 등 3차에 걸쳐 약 150여 명이 참석한다.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빙하여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대학입시(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현재 구리남양주 지역 27개 고등학교 중 6개교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및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과정 클러스터, 주문형 강좌, 교과 중점학교 등 다양하게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관련 연수, 그룹 멘토링, 상시 컨설팅 등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맞춤형 학습 지원 등 고교학점제의 도입 기반을 조성하여 학생중심 경기혁신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