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4일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한 ‘두근두근맘 출산교실’을 개강했다.

새롭게 단장한 출산교실은 임산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행복한 임신에 대한 추억남기기와 출산 준비방법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은 ▲A+ 영재태교(태담전화기 만들기), 태담교재 배부(사랑해사랑해사랑해) ▲기부태교, 초점모빌 만들기 ▲신생아 돌보기 ▲플라워테라피·미술태교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2시 남양주풍양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출산교실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오늘 다른 산모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어서 좋은 시간이었고, 곧 아기를 만날 거라는 실감이 나기도 하고, 보건소에서 운영하여 믿음이 가고 유익한 강의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남양주시를 위해 임산부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행복한 출산을 위한 예비 엄마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평소 보건소 출산교실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임산부, 교통불편 임산부 등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온라인 출산교실인‘ON-누리 출산교실’을 운영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다양한 임산부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남양주풍양보건소 모자보건실(590-6978, 6992)로 전화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