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장에 대책마련 요구...국회 차원의 토론회도 개최 예정

23일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이 김재현 산림청장을 만나 남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진접읍 부평리 가구산업단지 조성 계획에 대해 반대 입장을 전달하고 산림청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등 남양주시의 사업추진에 본격적인 제동을 걸고 나섰다.

더불어 김 의원은 국회차원에서 광릉숲 보전대책 토론회를 개최해 정부와 하계, 시민들의 의견을 모을 예정으로 있는 등 남양주시의 사업추진을 무산시키기 위한 움직임도 본격화할 예정으로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김한정의원은 이 날 산림청장과의 면담에서  "남양주시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인 광릉숲으로부터 불과 1.5km 떨어진 진접읍 부평리 지역에 565,132㎡ 규모의 가구산업단지 조성을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주민과 환경단체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김 의원은 김재현 산림청장에게 가구산업단지 추진에 따른 환경 영향에 대한 사전조사와 산림청의 전담조직(TF) 구성을 요청하는 한편, 이전 대상지의 보전을 위해 사유림 매입 검토를 요청했다.

특히, 김한정 의원은 “부평리 가구산업단지 조성은 560년간 보존된 숲 환경을 훼손하여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는 잘못된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광릉숲을 보호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산림청에서 하루빨리 대책 마련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한정 의원은 오는 9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경기도와 함께 광릉숲 보전대책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여 정부 관계자, 학계, 시민대표와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