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22일부터 24일까지 교육지원청 건물 2층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사립유치원 원장 등을 대상으로 3일에 걸쳐‘상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갑질 근절 사례 등을 소개하여 부패 예방 및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교육은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前)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규성 강사를 초청하여 ‘청렴한 구리남양주 교육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청렴교육은 고위공직자(4급 상당 이상)의 부패 척결과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강화하고, ‘갑질 근절교육’을 통한 공정한 직무수행 풍토를 조성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매주 월요일 ‘갑질 근절 강조의 날’을 시행하여 갑질 척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급 학교에 청렴 SMS 문자 발송, 미래세대에 청렴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여 청렴한 구리남양주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청렴한 구리남양주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학교 관리자부터 갑질 문화 근절, 직장 내 괴롭힘 방지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