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혜숙)는 지난 6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자녀를 위한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박람회는 43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주여성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관내외 초중고등학교 등 10여개의 교육기관 및 단체가 다문화가족에게 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초중고별 1:1 교육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로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문화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한 가족은“결혼이민자라고 위축되고 아이를 잘 키우고 있나 항상 불안했는데, 오늘 상담도 받고 진학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일반가족은 물론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맞벌이 가족, 이혼전후 가족 등의 다양한 가족 지원을 위한 상담,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