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 작가와 함께 하는 '드로잉 놀이' 및 워크숍도 진행

남양주시 별빛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하고 알찬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 작품을 모은 여름 상설전과 초등 저학년 대상 드로잉 워크숍을 운영한다.

그림책 작가 원화전과 어린이 이용자 작품 전시를 운영하며 도서관을 찾는 지역주민들과 감성적 소통을 이어온 별빛도서관은 이번 여름에도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1층 다목적실 전시장에서 아이들의 시화 작품과 전시 체험행사 그림 20여점을 전시한다.

또, 오는 17일에는 전시 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드로잉 탐정단-도서관 책 도둑을 잡아라!’의 유진 작가를 초빙하여 초등 저학년 학생 15명과 <유진 작가와 함께 하는 신나는 드로잉 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유진 작가는“별빛도서관 상설전 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 독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전시도 보고 드로잉 워크숍도 체험하게 되면 아이들이 앞으로 도서관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별빛도서관 최진희 팀장은 “별빛도서관은 2017년 윤동주 100주년 기념 전시 <윤동주 시, 캘리그라피와 시화로 피어나다> 이후로 2018년 <별빛, 시가 되다> 등 다양한 원화전과 상설 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만나 왔다”며 “특히 이번에 <유진 작가와 함께 하는 신나는 드로잉 놀이>는 도서관 리모델링을 앞두고 어린이 이용자들이 현재의 어린이 자료실 공간을 탐색하며 그림을 그려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별빛도서관 여름 상설전은 누구나 사전접수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유진 작가와 함께 하는 신나는 드로잉 놀이>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별빛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nyj.go.kr/bbit)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별빛도서관(590-5346, 53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