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26일 복지관련 대형공사장 및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자연재난 대비상태 및 혹서기 냉방기 상태 등 안전 및 위생과 관련된 사항을 집중 점검했다.

이 날 시는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재해 발생가능성이 있는 북부장애인복지관 건설현장과, 시립 진벌어린이집, 광명노인요양원에 대하여 시 복지국장, 장애인복지과장 및 각 시설별 담당공무원이 함께 현장을 찾아 화재, 위생, 자연재난에 대비한 예방대책 및 냉방기 준비상태 등을 확인했다.

특히, 진접읍 진벌리에 위치한 북부장애인복지관 건설현장은 산 절개지로 집중호우시 토사유출 등의 문제발생 가능성이 있어 공사관계자들과 함께 공사장 배수로 및 방수작업 상태를 점검하고 미비점에 대한 보완계획을 수립하여 인근에 위치한 어린이집 및 주유소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견을 모았다.

이군희 남양주시 복지국장은 “재해와 관련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의식이 제일 중요하며, 안전의 생활화를 통해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며, “사소한 것 하나가 큰 사고로 직결되는 만큼 작은 것부터 확인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