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의원, LH뱐창흠 사장 만나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방안 논의

▲ 김한정 국회의원이 18일 변창흠 LH사장을 만나 동북부 교통난 해소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이 18일 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수도권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방안을 집중 협의했다.

이번 협의는 지난 5월28일 ‘남양주․구리시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 체결 이후 추진된 후속면담이다.

김한정 의원은 LH 사장에게 진접2지구와 연결되는 S-BRT 도로를 왕숙신도시 조성 전에 먼저 건설해줄 것을 요청했다.

S-BRT는 왕숙신도시 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간선급행버스 시스템으로 전용차량, 전용차로, 우선신호체계 등 지하철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S-BRT는 진접2지구에서 왕숙신도시를 거쳐 GTX-B 역사까지 신호등 없이 쾌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한정 의원은 “진접2지구 지하철 4호선 (가칭)풍양역에 서울시청광장 2배 면적의 시민광장과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라며, “LH가 이에 걸 맞은 규모의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대중교통환승센터, 주차를 해놓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규모의 스마트 공영주차장을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고, LH 변창흠 사장은 김한정 의원의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한정 의원은 “왕숙신도시가 성공하려면 진접2지구가 우선적으로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과정에서 진접2지구 토지수용 관련 보상 등이 원만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LH에 각별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