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29일‘경기도 문화의 날’첫 시행을 맞아 다산아트홀에서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SAC ON SCREEN)을 무료로 개최했다.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SAC ON SCREEN)은 예술의 전당에서 했던 공연을 다각도 카메라로 촬영하여 대형스크린으로 영상물을 배급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최한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SAC ON SCREEN)은 예술의전당 주최 공모사업으로 2018년부터 다산아트홀에서 진행해 왔으며, 지난 29일‘경기 문화가 있는 날’에는 총 5년의 제작기간과 175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대작 창작뮤지컬인 빅토르 위고의‘웃는남자’를 선보였다.

‘경기도 문화의 날’첫 시행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영상화 사업 덕분에 배우들의 생생한 표정과 무대 뒷모습 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었다”며 Free한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다산아트홀에서는 12월까지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SAC ON SCREEN)으로 문화가 있는 날을 시민들과 함께 한다.

6월 26일(수) 오후8시 문화의 날 공연은 전통악기와 만난 새들의 꿈 이야기인‘봉장취’로 예매는 6월 11일(화) 오전 10시부터 남양주시티켓예매(https://culture.nyj.go.kr) 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그 밖의 공연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다산아트홀(031-590-4361, 435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