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드림스타트는 29일 플레이티카 구리점(대표 유병걸)과 드림스타트 후원 기관 지정식을 가졌다.

이번 지정식은 매월 50명의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연간 900만원 상당의 이용권을 통해 플레이티카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후원하기로 제의하면서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시는 플레이티카를 드림스타트 후원 기관으로 지정하고 취약 계층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첫 단추를 끼우게 되었다.

플레이티카 구리점은 롯데아울렛 구리점 지하 1층에 첨단 IT게임 기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즐기면서 뛰어놀고, 운동하며 배우는 아이들의 멀티 놀이 공간이다.

이날 지정식에서 유병걸 플레이티카 구리점 대표는“지역 사회에서 내가 잘 할 수 있고, 공헌할 수 있는 부분을 찾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아이들이 경제적인 여건 때문에 마음껏 뛰어 놀 수 없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향후 필요하다면 후원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시장은“아동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에 참여해주신 플레이티카 유병걸 대표님께 감사를 드린다”며,“이번 후원을 계기로 구리시 아동 복지 발전을 도모할 것이며, 더 나아가 지역 사회의 민간 복지 자원을 더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플레이티카 구리점과 드림스타트 후원 기관 지정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 후원 문화 분위기가 조성되어, 아동 복지 사업 활성화 등 민간 복지 자원 발굴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