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모사업 선정된 창장뮤지컬, 다산아트홀서 3회 공연

남양주시는 3.1독립운동 100주년 기념 경기도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창작 뮤지컬 ‘이석영의 바람의 노래’를 오는 6월 6일 16시 초연을 시작으로 다산아트홀에서 3회에 걸쳐 무료로 공연한다.

남양주시의 숨겨진 역사 인물 이석영 선생은 독립운동가인 우당 이회영 선생, 대한민국 초대 부통령인 이시영 선생과 형제이며 일제에 나라를 빼앗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 일대의 전 재산을 팔아 독립운동에 헌신한 인물이다.

뮤지컬 ‘이석영의 바람의 노래’는 이석영 선생과 우당 6형제의 신흥무관학교 설립을 비롯한 독립운동의 과정, 중국 상해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파란만장한 독립운동의 일대기를 실감나는 연기와 노래로 담아낸다.

관객들로 하여금 독립운동의 현장에 있는 듯한 비장함을 그대로 연출하여 진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동운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우리시의 숨겨진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상처를 극복하며, 희망찬 미래 100년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예매는 남양주시티켓예매사이트(http://culture.nyj.go.kr)에서 가능하며 공연문의는 문화정책과(031-590-2798) 또는 남양주문화원(031-592-0667)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