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실습.산업설비.전기실습 등 5개 강의장 및 시설 완비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가 15일 남양주시 제2청사 평생학습원에 개소했다.

남양주시는 일자리 걱정 없는 강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한 평생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와 직업교육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지난 2개월여 간 리모델링 등 준비기간을 거쳐 이 날 개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는 용접실습실, 산업설비실, 전기실습실 등 5개의 강의장과 한국폴리텍대학의 전문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이상권 한국폴리텍Ⅲ대학장 등이 참석해 남양주 일자리 혁명에 큰 역할을 하게 될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시민의 직업안전망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고 한걸음 한걸음 오늘의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까지 걸어오게 되었다”며, “다소 시작은 미약하지만 앞으로 두 기관이 힘을 합쳐 큰 뜻을 이루는 길을 함께 가도록 하자”고 말했다.

또,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인구 70만을 바라보는 남양주시의 규모에 걸맞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교육융합센터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며, “오늘이 있기까지 도움주신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관계 공무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