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주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장 만나 현안사항 협조 요청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8일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을 만나 남양주 교통문제 해결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남양주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8일 최기주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이하 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남양주시의 철도와 도로교통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조 시장은 “시민들의 교통기본권과 정부정책의 신뢰성 회복을 위해서는 철도·도로망 등 광역교통 개선이 핵심으로 GTX-B노선이 조기 착공되어야 하며, 경춘선-분당선 직결, 진접선과 별내선 연장사업, 수석대교 확장(6→8차로) 사업 등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드시 반영되어 조속한 추진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특히 조 시장은 “수도권동북부 지역은 그동안 규제와 차별 속에 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마저 없었다”면서 “3기신도시 개발은 남양주시가 자족도시 및 수도권 동북부 허브로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인 만큼 어려움이 있더라도 남양주시의 교통현안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같은 조 시장의 요청에 최기주 위원장은 “남양주 왕숙신도시가 이번 3기 신도시의 약 60%의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전체 3기 신도시 성공적 추진을 위해 왕숙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중요성을 정부도 잘 알고 있다”며, “남양주시가 3기 신도시의 성공적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위원회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