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8일 베트남 후에시를 방문하고 새벽에 인천공항을 도착한 후 곧바로, 별내면 청학천 하천정비사업 현장과 진접읍 어린이비전센터를 방문하여 추진상황과 시설 등을 확인했다.

이날 오전 조 시장은 ‘하천을 정원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내 5개 하천에 대해 유수소통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시설물을 전면 철거하여 쾌적한 하천공간으로 조성, 시민들에게 되돌려 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학천 하천정비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dl 날 조 시장은 이도재 남양주시의회 의원과 관계공무원, 지역주민 등과 약 1㎞정도의 정비 구간을 함께 걸으면서 사업추진 사항을 꼼꼼히 확인했다.

조 시장은 “기존 하천 불법시설물 철거로 강우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가들에게 자문 등을 통한 대책을 강구하고, 하천 주변 불법시설물도 소유주와 원만한 협의를 통해 깨끗하게 정리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 “관련부서에서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것은 인정하나, 좀 더 사업추진에 속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주민들이 원하는 빠른 보상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대책회의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현장에서 만난 지역주민들에게는 “이번 불법시설물 철거로 임대사업자들의 아픔을 이해하지만, 하천은 공유재산이기에 누군가는 꼭 해야 하는 일로 원래대로 복구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는 진접읍 금곡리에 소재하는 어린이비전센터를 방문했다.

조 시장은 3층에 마련된 회의장에서 김영웅 어린이비전 센터장으로부터 전반적인 현황과 각종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체험전시실 전체와 라바파크, 사계절 썰매장 등을 센터장의 안내로 세세히 둘러보았다.

조 시장은 “어린이비전센터가 주 이용객을 어린이인지 유아인지 분명하게 하여 운영할 필요가 있으며, 체험전시실, 라바파크, 눈썰매장별 수익구조도 명확한 분석을 통해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100만 도시에 맞게 장기적으로 어린이비전센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부서 간 회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조 시장은 지난달부터 현장 중심의 민생소통을 위해 휴일인 주말에도 각종 사업장과 민원발생지역 등을 방문하여 시민들과 소통하는 등 살기 좋은 새로운 남양주 만들기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