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5일 수동면 지둔리에 소재한 물맑음수목원 내의 산림에서 지성군부시장과 공무원, 수동면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세먼지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 실천을 위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식목행사를 진행한 곳은 물맑음수목원 내 향후 가족숲을 조성할 예정지로서 사계절마다 열매가 맺히는 각종 블루베리, 산사나무 등 유실수 5종을 1,200주 식재하여 수목원 방문객에게 유실수 체험 기회와 쉼터를 제공하는 물맑음수목원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수동면 새마을운동지회, 부녀회, 이장협의회 등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한편 남양주시의회 시의원과 남양주시공무원이 대거 참석하여 함께 나무를 심었다.

또, 산림조합, 행복한숲, 산들소리수목원 관계자들과 남양주시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민관이 함께‘경제문화 중심 녹색자족도시 기반조성’을 위한 나무심기로 진행됐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우리시에서도 식목행사와는 별개로 40헥타르에 이르는 관내 산림일원에 자작나무, 백합나무 등 약 10만본의 나무심기와 340헥타르에 대한 솎아베기와 어린나무가꾸기 등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미세먼지저감,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등의 산림의 다양한 기능 최적발휘를 위한 경제림 육성 및 공익림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