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언론 보도에 해명자료 배포...사실 왜곡돼 법적 대응 검토

▲ 주광덕의원
지난 4월 4일 한 언론이 주광덕의원(자유한국당, 남양주 병) 소유의 토지와 관련한 보도에 대해 주 의원이 5일 ‘악의적인 왜곡보도’라며 법적 대응을 모색하고 있음을 밝혔다.

주 의원은 5일 배표한 해명 보도자료를 통해 “4월 4일자 한 언론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일대의 토지를 두고 악의적인 왜곡보도를 했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구리시 토평동 일대 농지를 매입한 것은 1999. 7.로 무려 20년 전의 일이고, 자녀 교육을 위해 전.답을 모두 처분하셨던 부모님을 위한 마음으로 토지를 매입하여 형제들과 함께 농사를 지어 왔다”고 밝혔다.

또, 주 의원은 “이 언론은 현지 사진을 공개하며 ‘농사지은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고 보도했으나, 대추나무를 심기 위해 지난해까지 식재되었던 배나무를 뽑아냈고, 올해 3월21일 대추나무 묘목값 100만원을 송금해 놓은 상태로 식목일 전후 100여 그루의 대추나무를 심을 예정”이라고 해당 언론사 기자에게 설명했으나, 해당언론은 악의적 왜곡보도를 위해 이러한 사실 및 설명에 대해서는 일체 언급조차하지 않았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특히 주 의원은 언론이 2008년 18대 총선 당시 ‘구리시 전체 면적의 64.9%가 그린벨트 개발제한 지역’이라며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고 보도한 내용에 대해 “18대 국회 의정 활동 당시 32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으나,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된 내용은 전혀 없다”고 관련사실을 부인했다.

주 의원은 더불어 “개발제한구역 규제 관련 공약사항은 구리시는 물론 경기도민들의 공통된 요구사항으로, 민주당 상대 후보 또한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핵심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고 밝혔다.

또, 주 의원은 “해당 언론은 억지로 끼워맞추기식 보도를 위해 9년 전인 2010. 2. 10. 국회에 있었던 ‘3D 입체영상산업 발전 전략을 위한 정책토론회’까지 거론했다”며 “구리시와 수도권동북부 발전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 차원에서 추진한 토론회를 언론은 마치 투기를 위한 행위처럼 왜곡했으며, 토론회에서 언급한 해당 ‘토평지구’는 워커힐 방면 일대 지역으로 주 의원이 소유한 땅과 상당히 떨어져 있어 관련성이 전혀 없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구리월드디자인시티사업과 관련해서도 주 의원은 “언론에서는 ‘토평지구는 구리시가 2007년부터 구상해온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사업이 구체화하면서 2015년 ‘개발제한구역 조건부 해제’ 결정을 받았다’며 마치 개발호재를 의도한 것처럼 보도했으나,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사업은 민주당 출신의 구리시장이 적극 추진했던 사업이었으며 당시 주 의원은 새누리당 시·도의원들과 함께 반대입장을 적극 표명했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주 의원은 “이 언론의 보도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언론중재위원회 구제절차요청 등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