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퇴계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돈)는 지난 2일 퇴계원면 주민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계원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나도 바리스타' 커피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에티오피아 커피 원두가 생산되는 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과 함께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직접 시음해보는 이론 수업을 통해 커피와 한층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퇴계원면 커피아카데미는 총 4주 과정(8회)으로 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에스프레소 머신다루기, 디저트 만들기 등 커피 만드는 과정 전반을 실습해보는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윤은원 퇴계원면장은 "나도 바리스타 커피아카데미에 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커피 실습을 통해 바리스타로서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김경돈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바리스타 커피아카데미 모집을 한 결과 90여명의 많은 주민들이 지원해주셔서 여느 때보다 관심이 뜨거웠다”며 "아카데미 과정에 함께 하게 되신 것을 축하드리며 퇴계원면 신청사 개청 시 주민자치센터 주민공동공간에서 봉사활동에도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