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27일 남양주 시립박물관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남양주를 조성하기 위한‘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 시민공감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에는 최근 사회적으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하여 남양주시 시민, 공무원 등 약 40여 명이 참가하여 3시간 동안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뿐만 아니라 실제 정책을 만들고 집행하는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시민은“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민과 관이 협력해야 하는 것에 공감하면서 미세먼지 대응책을 공유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미세먼지라는 것이 사회 전반적인 문제인 만큼 국가나 지자체에 대책에만 의지할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노력부터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지속적인 토론회를 통해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해결책을 찾아 호평을 받고 있는 자치분권과 정혜경 과장은“금일 토론회에서 도출된 소중한 의견들이 실현 가능한 시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적극 협의하겠다”며 “ 이번 토론회를 비롯하여 앞으로 일회성 토론회가 아닌 제시된 대안들을 보다 구체화하는 토론회로 구성하여 시정참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