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18일 3월 27일까지의 일정으로 제25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남양주시의회는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부의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첫날인 1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다산문화제․유적지 명칭변경관련 김현택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예산결산위원회는 이철영, 이영환, 박은경, 김영실, 박성찬, 이도재, 전용균, 백선아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은 이영환의원 부위원장은 김영실의원이 선임됐다.

이번 제1회 추경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 보다 15.1% 증가한 1조 7,839억원이며 경기침체, 고용감소 대응을 위한 정부의 확장적 재정운용 정책기조에 맞춰 일자리 창출 및 생활 SOC사업과 신속집행 가능사업 등을 우선적으로 반영하고 계속사업의 마무리를 위한 재원투입에 중점을 두고 편성됐다.

의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는 각 상임위별로 추경 예산안 심사와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마지막 날인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신민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1회 추경 예산안을 비롯하여 시민 생활에 직결되는 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며“그동안 민생현장에서 수렴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