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시장, 기재부 방문 "조속한 추진 필요" 강조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기획재정부를 방문 정책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3일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과 함께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결과를 조속히 발표해 사업이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장 등 실무관계자들과 면담을 통해 “신도시 개발의 성공적 추진 및 정부의 신뢰성 회복을 위해 ‘선 교통대책 후 입주’의 정책이 반드시 지켜져야 하며, 그 중심에 GTX-B노선의 신설역사가 포함되어 있어 조속한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3기 신도시 사업은 문재인 정부사업 중 가장 큰 사업이며 남양주시는 신도시 물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수도권 동북부의 최대 규모로 정부가 관심을 갖고 추진한다면 주민의 신뢰감과 만족도가 상당히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조 시장은 “행정절차 추진에 있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에 충분히 공감은 하나, 남양주 시민들은 교통대책 없는 신도시 개발 정책에 점점 정부 정책의 신뢰성을 잃어가고 있다” 면서, “지역 민심을 달래기 위해서는 상반기 중 GTX-B노선 확정 발표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기재부 관계자는 “예비타당성 조사 수행기관인 KDI(한국개발연구원)와 협업하여 최대한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