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정건기)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0일까지 ‘2019 청소년운영위원회’ 10기 위원들을 모집한다.

대상은 15세에서 24세 청소년이며 1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여 수련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구성된 자치․참여기구로써 모니터링, 청소년프로그램 기획, 청소년교류활동,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신청방법은 3월 20일까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1,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10기 위원으로 선발되면 위촉장 수여 및 외부 활동시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신청서 양식 및 선발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youth.ncuc.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도전하는 청소년, 꿈꾸는 남양주’라는 비전으로, 자유학기제, 창의적체험활동,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자치활동,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인권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 27만 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들과 만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국내 유일의 워터파크 시설을 갖춘 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지역 내 청소년활동 거점으로서 기반을 착실하게 다져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