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올해 새롭게 바뀐 공동체공모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 11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마을공동체 컨설턴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동체 컨설턴트는 공동체들이 올바르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컨설팅 등 주민지원 활동과 행정과 마을의 중간역할로 마을주민의 애로사항을 반영하고 개선하며 마을별 사업추진사항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컨설턴트를 교육 및 지원,관리하는 총괄매니저 1명과 시 하모니사업을 담당하는 마을지기 5명, 도 주민제안사업을 담당하는 공동체길잡이 4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와 2019년 남양주시 공동체사업 사업방향에 대한 안내, 공동체사업 컨설팅 실무교육, 소통의 시간 등으로 이어졌다.

발대식에 참여한 정혜경 자치분권과장은 “시민들이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공동체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여 특정 공동체의 이익이 아닌 공익을 위한 사업이 저비용 고효율로 열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컨설턴트들이 열심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마을공동체사업 공모는 3월 4일부터 접수 중으로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주민 센터에서 신청을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자치분권과 지역공동체팀(031-590-2095/4690)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