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27일 시청 다산홀에서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작년 우수마을로 선정된 오남마을 교육공동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설명회는 공동체사업 우수사례 발표, 사업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행사에 참석 “ 최근 급격한 외형확대와 도시구조의 변화에 기인해 발생하는 주민 간, 지역 간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주민 간 소통을 기반으로 모인 ‘마을공동체의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며, 향후 주민 간의 단합과 공동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원시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하모니공동체분야, 공동체 활성화 분야, 공간조성 분야 등 3개 분야로 구분하여 사업을 추진하며, 특히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의 성과를 활용하고 공동체간 협력촉진을 위해 공동체가 연합하여 지역단위 사업을 추진하는 ‘하모니공동체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고 밝혔다.

한편, 공모사업 신청은 3월 4일부터 20일까지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며, 기타 사항은 남양주시 자치분권과 지역공동체팀(031-590-2095/4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