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시설 최초 ‘KSPO 45001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구리도시공사(사장 강지원)는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멀티스포츠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처음 실시한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평가를 통해 체육시설 최초로 ‘KSPO 45001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KSPO 45001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제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체육시설을 발굴, 인증을 부여하고 이를 통해 다른 체육시설 운영기관에 확산해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인증은 전국 8만여개의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평가해 구리도시공사를 비롯한 전국 7개 기관만이 안전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금번 인증으로 멀티스포츠센터는 3년간 인증기간(2019 ~ 2021)이 부여되며, 3년후 심사를 통해 연장인증이 가능하다.

이번 인증 획득은 안전경영 목표 및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안전 활동을 추진해온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강지원 도시공사 사장은“체육시설 안전경영(KSPO 45001) 인증 획득은 그동안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안전관리 활동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경영 시스템을 공사에서 운영 중인 전체 체육시설에 확대 적용하여 더욱 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설 운영 ‧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는 2016년 1월 1일 구리시로부터 시설을 위탁받아 구리도시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종합 스포츠센터로 수영, 볼링, 스쿼시, 요가, 줌바댄스, 탁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