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승격추진위원회 구성...승격 요청 서명운동 등 진행키로

남양주시 퇴계원면 주민들이 ‘읍’승격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퇴계원면 읍(邑)승격 추진위원회(위원장 : 박원학)가 사회단체 및 주민대표, 전문가 등으로 위원회를 구성하여 승인요건, 절차, 행정사항 등 성공적인 ‘읍’ 승격을 추진하기 위한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국회의원, 시·도 의원 및 기관장, 사회단체장, 주민대표 등 29명이 지난 23일 퇴계원면 사무소에 모여 승인신청을 위한 위원장, 부위원장, 사무국장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운영체계를 구축하여 읍 승격에 대한 사전 의견조사를 실시하기로 한 것.

추진위원회 한 위원은 “퇴계원면이 남양주시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면지역으로 지역주민의 자부심 고양과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자 ‘읍’ 승격을 추진한다” 고 밝혔다.

세부추진 계획은 이장회의 및 주민자치회의 등 28개 사회단체 회의에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 지역 반상회 등을 통해 대대적인 지역주민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퇴계원 역 및 마트 등지에서 캠페인 및 서명운동을 실시하고 2월중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전체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윤은원 퇴계원면장은 “향후 읍으로 승격되면 공무원 증가 및 예산확충은 물론 주민행정 서비스를 향상하여 철저한 1대1일 맞춤행정으로 윤택한 복지행정 구현과 읍민으로서의 애향심 고취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