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의원 "남양주가 최대 수혜지역", 주광덕의원 "교통지옥 불보듯"

▲ 긴한정의원
▲ 주광덕의원
정부의 3기신도시 조성지역으로 남양주시 등 4곳이 포함된 것과 관련 남양주지역 정치권이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김한정의원은 1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정부의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과 주택공급 계획은 남양주을(진접․오남․별내) 지역 등이 최대 수혜지역이 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자유한국당 주광덕의원(남양주 병)은 “지역 주민들과 아무런 협의도 없었고, 지역 국회의원에게조차 상의하지 않은 불통행정”이라고 지적했다.

김한정의원은 정부발표와 관련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에게 특별히 감사드리며,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노고도 컸다”고 밝히며, “사업 적기 추진과 완결까지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이에 반해 주광덕의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등 지자체와 이번 계획을 주도한 국토교통부는 해당 지역 주민들과 협의나 소통 뿐만 아니라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에게 아무런 상의도 없었고, 발표 직전까지도 형식적인 의견조회조차 없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소통과 협치를 내세우는 이번 정부에서 이런 식으로 막무가내로 신도시 개발계획을 발표하는 모습을 보며 ‘불통과 분통’을 넘어 오만함을 느낀다”며 “여당 국회의원에게는 실정법까지 위반해가며 정보를 공유하고는 야당의원 지역 개발을 계획할 때는 국회의원과 지역주민들을 완전히 패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주 의원은 “남양주는 물론 수도권 주민들은 이미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는데, 이번 신도시 개발계획에 포함된 교통대책 역시 기존에 이미 추진되거나 제시된 사업들을 모아놓은 정도에 그치고 있어
이대로 신도시가 개발되면 남양주시의 교통지옥은 불보듯 뻔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주 의원은 “이번 정부의 ‘일방통행’, ‘패싱문제’를 넘은 독선·오만·불통의 극치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국토교통부는 하루 빨리 해당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주민대표들과 교통대책 및 주민보호대책에 관한 논의를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