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7일 올해 첫 번째 민·관·군 합동 집수리 사업인 어메이징 하우스(Amazing-House)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집수리에는 목민봉사회(회장 윤재근) 회원 15명과 73사단(사단장 김무수) 장병 7명 등 2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수택1동에 거주 중인 73세의 참전 유공자 어르신 댁의 보일러 및 씽크대 교체, 도배, 장판 등 주거 환경 개선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민·관·군 합동 집수리는 목민봉사회와 73사단 장병들의 헌신적인 봉사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8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지역 내 봉사 단체와 군 인력이 봉사하고 시에서는 재료비를 지원하는 민·관·군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여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집수리 봉사를 받은 황 모 씨는 “겨울을 앞두고 보일러가 망가져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새 집을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맙고 한시름 덜게 되어 안심이 된다.”며 봉사자들과 손자 같은 장병들에게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진정한 예우는 그분들이 걱정 없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국가와 지역 사회 모두가 세심히 배려하는 것”이라며, “우리 봉사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진정한 나라사랑 정신과 애향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