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24일 오전 남양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북부 시·군 의장 협의회 제83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외 북부 시·군 협의회 소속 의장, 남양주시의회 시의원,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정례회는 ▲제82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 협의회 규약 개정의 건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 규정안 개정의 건 등이 상정되어 의결되었으며 다음 제84차 정례회 개최지로는 의정부시가 결정됐다.


이 날 신민철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남북교류로 평화무드가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 이를 발판삼아 경기북부가 한반도의 중심으로 도약 하려면 우리협의회가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할 필요가 있다”며“오늘 정례회의가 협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여 경기북부 시·군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북부 시·군 의장협의회는 경기도 북부지역 의회 간 협의사항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경기도 북부지역의 발전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하고자 결성 된 협의체로 10개 시·군 의회가 참여하고 있으며, 두달에 한번 정기회의를 열어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협력과 우의를 다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