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 체육관에서 ‘2018년 제2회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리시와 구리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채용 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구리시 인근 20개의 우수 구인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 사전 모집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직업 상담사와 심층 상담 등 채용 확률을 높여 실속 있는 채용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하여 구직자들의 직업 적성에 대한 궁금증을 취업 타로카드로 풀어보는 흥미로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시 고용복지과 일자리복지팀 관계자는 “채용박람회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구리시 구직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소규모 채용 행사를 마련하는 등 구인 업체와 구직자 간의 취업 매칭도 향상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에 대해서는 23일(화)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여 업체 및 모집 직종 등은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일자리센터 (550-2596, 2317~2320)로 문의하여 안내받으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