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복지넷 김철환 위원장이 지난 16일 ‘2018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에서 인적 나눔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8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사회통합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여 우리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명실상부 나눔 분야 최고의 상이다.

김철환 위원장은 와부읍 복지넷 위원장을 역임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과 청‧장년의 일상생활유지를 위해 노력했으며, 지역의 미래인 꿈나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정서적 지원과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어르신의 추억과 정서를 위한 놀이터인 어울림봉사단으로 국수봉사단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이 따뜻한 국수를 매개로 친구를 만나서 추억을 나누고 힐링하는 놀이터로 문화가 형성됐으며, 와부읍의 좋은 이웃 만들기 프로젝트로 꾸준한 인적 ‧ 물적으로 나눔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철환 위원장은 “이 상은 복지넷 모든 위원분들과, 어울림봉사단, 주부봉사단 모두 함께 노력하여 이룬 나눔을 함께 칭찬하는 것이며, 더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 지명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김철환 위원장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나눔으로 더 행복한 와부읍이 되는데 밑거름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