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전 학생 50명 열띤 응원 속에 장학금 7백만원 획득

EBS프로그램 <장학퀴즈-학교에 가다>가 구리시 인창고등학교를 찾았다.

학생들과 교직원의 열렬한 응원과 함성 속에서 출전한 학생 50명은 그간 다져온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6개의 라운드로 진행된 이 날 프로그램에서 인창고 학생들은 최종 100개의 별을 밝혀 장학금 700만원과 함께, 개인 1등을 한 이가은 양이 스타워즈전, 팀 1등인 페르마팀이 왕중왕전에 출전할 기회를 획득했다.

5인 10팀이 다양한 퀴즈 미션을 해결하여 100개의 별에 모두 불을 켜는 순간 학교장학금을 획득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된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는 인창고 학생들의 빛나는 의지와 친구들을 응원하는 함성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도전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구리시의 대표 명소이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동구릉’이 첫 문제로 나오자 학생들은 긴장이 다소 누그러든 얼굴이었다.

뒤이어 ‘신라의 여왕’을 키워드로 한 주제 공략 퀴즈에서는 10문제 모두를 맞힌 학생이 2명이나 나와 프로그램의 열기는 한층 고조됐다.

마지막 라운드인 고난도 파이널 퀴즈는 20여명이 선전하여 별 20개를 획득, 최종 장학금 획득에 기여하며 참여 학생 모두의 축제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지었다.

인창고 학생들의 숨은 실력과 재능은 9월 16일 (일) 오전 10시 30분 EBS 1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창고등학교(학교장 김덕년)는 2010년 혁신학교와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되어 ‘아름다운 숲을 닮은 우리들의 배움 공동체’라는 혁신학교의 교육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교과수업 뿐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 4가지 영역의 체계적 교육과정, 시대적 요구를 수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탄력적 운영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