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바세, 정경진한의원장 '인창경로당 의료봉사' 가져

구리시바르게세우기운동본부 공동대표인 정경진 한의원 원장은 지난 26일 인창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대민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실시되었으며, 찾아가는 대민 의료봉사활동으로 참석자는 물론 주위에 칭송이 자자하다.

▲ 구리바로세우기운동본부 정경진 공동대표(정경진한의원장)가 인창경로당을 찾아 무료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정 원장 외 운동본부 회원과 자원봉사자 30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침술요법, 건강기초검사, 진료상담, 영양상태 체크, 발 맛사지, 노인들에게 발병하기 쉬운 만성퇴행성 질환과 골다공증 등의 진료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달에도 인창동지역 경로당인 아름원일경로당과 아름삼성경로당을 방문, 의료봉사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앞으로 매월 넷째주 목요일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의료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채은병 인창동장은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이 많은 인창동 지역에 대민의료봉사활동은 노인건강보호를 위하여 무척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줄 것을 적극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