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지부장 정규철)은 8월29일 농업인 행복콜센터에 접수된 화도농협(조합장 최상복)관내 농가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농협봉사단을 통해 도배 및 벽지, 집 안 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활동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가 운영하는 행복콜센터의 고충상담을 통해 고령농업인의 어려운 상황을 파악하고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화도농협 등 농협 봉사단이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화도농협 관내 박모 할머니는“집에서 홀로 외롭게 지내고 집 상태가 좋지 못하여 늘 어렵게 살았는데 이렇게 농업인 콜센터에서 도배 및 장판, 집안 환경개선을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농업인행복콜센터의 생활불편 지원에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최상복 조합장은 “이 지역이 도시화가 많이 되었지만 생활불편 사각지대에 처한 농업인 분들이 많은데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도와드리겠다” 고 말했다 .

또, 정규철 지부장은 “관내에 고령농업인이 증가하고, 생활이 불편한 홀몸어르신들이 행복콜센터를 통한 농업인행복지원사업을 이용할수 있도록 더욱 활성화하여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고충을 접수받아 말벗서비스를 포함한 정서적 위로와 지역봉사단체와 연계한 각종 생활불편 해소, 위기 발생시 112·119 등 긴급출동 요청이 가능한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이다.

70세 이상 홀몸어르신, 조손(祖孫)농가, 거동이 불편한 고령농업인, 장애인 농가 등 도움이 필요하거나 봉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가까운 지역농협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농업인행복콜센터 대표번호(1522-5000번)로 상담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