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5일 오후 7시 인창도서관 대강당 갤러리에서 목각줄 인형극 ‘피노키오’ 공연을 개최한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목각줄 인형극 ‘피노키오’는 이탈리아 동화 작가 카를로 콜로디의 창작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원작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은 피노키오가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고, 할아버지를 구하러 고래의 뱃속에 들어가는 등 환상적인 내용 전개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을 펼치는 어린이 전문 인형극단 ‘친구들’(대표 김성수)은 줄을 통해 인형을 움직이는 다소 생소한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꿈과 희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입장권은 오는 8월 24일(금)부터 인창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배부한다. 선착순 150명까지이며, 1인 최대 4매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인창도서관은 인형극 공연과 함께 9월 한 달 간 시민의 독서 의욕 증진과 도서관 이용을 촉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문화 행사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저자 특강과 부모 특강을 비롯해 도서관 스탬프 투어, 도서 제목으로 끝말잇기 등 다양한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9월 15일(토)에는 도서관 앞마당에서 중국 문화 체험 행사, 책 교환 시장 등 9개 분야의 야외 행사도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참조하거나 031-550-845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