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10일 진행된 ‘2018년도 경기도 청소년수련 시설협회 연합워크숍’(이하 연합워크숍)에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해밀’(이하 해밀)이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진행된 이번 연합워크숍은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 내 청소년수련시설 14개 기관 청소년 20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교류와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각 단체 소개 및 공동체활동, 장기자랑 및 캠프파이어, 기관별 박람회,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 순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번 연합워크숍에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타의 귀감이 된 단체에게 수여하는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상을 수상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이 청소년기관의 운영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반영하기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며,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별칭인‘해밀’은‘비가온 뒤 맑게 개인 하늘’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이다.

또, 해밀은 2018년 현재 10기로 중2~고2 까지 20명 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모니터링, 축제기획 및 진행, 워크숍 및 캠프, 교류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