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북부 명문고로 도약...세계일류 지향 인재 육성 '목표'

▲ 신필호(교장)
구리시 토평고등학교(교장 신필호)가 25일 고등학교로는 이례적으로 '2008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구리시 및 남양주시지역 중3 학부모들이 참석해 토평고의 신입생 모집 요강과 학교운영방침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 신필호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토평고등학교를 명문고등학교로 육성하기 위해 학생선택 중심의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실있는 독서.논술 교육을 위해 RTW운동(읽고READ, 생각하고THINK, 쓰자WRITE)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신 교장은 "효율적 자기주도학습 운영을 위해 방과후 교실과 도서실을 자정까지 개방하며, 고 3학생들의 EBS강좌 수강을 위해 청취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 교장은 "토평고는 자율성과 특색있는 교육으로 실력과 안목, 사랑을 가슴에 품을 줄 아는 일류 학생들을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2006년 총 70명에게 7천여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이 지급되는 등 풍부한 장학금 제도도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 토평고등학교가 25일 '2008년도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편, 지난 2001년 개교한 토평고등학교는 최첨단 시설의 멀티정보학습실과 다목적 체육관 등 풍부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세계일류를 지향하는 토평인 육성'을 슬로건으로 명품학교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토평고 진학문의:554-0251~2
인터넷 홈페이지:www.top.hs.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