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월드실체규명범시민공동委, "안 시장 정정당당하면 수사 받아라"

▲ 구리월드실체규명 범시민공동위원회가 안승남 구리시장에 대한 고발사건과 관련한 기자화견을 하고 있다.(자료사진)
구리월드 실체규명 범시민공동위원회(공동위원장 박수천 / 김상철, 이하 공동위원회)는 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안승남 구리시장 고발건과 관련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 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공동위원회는 “안승남시장에 대한 선거법 위반(허위사실 유포) 사건은 구리시 선관위에서 검찰을 경유하여 2018년 6월 11일 경 구리경찰서로 이첩됐으며, 추가로 고발된 선거법 위반(허위사실유포) 혐의가에 대해 구리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또, 공동위원회는 “이 사건은 고발인이 충분한 자료를 첨부했기 때문에 피고발인 안승남을 출석시켜 사실확인만 하면 끝날 사건이며, 이 사건 고발은 공개적으로 피고발인 안승남시장이 시민들에게 어떤 발언과 어떤 서류를 어떻게 허위사실을 행했다고 공개하며 기자회견을 하면서 고발했기 때문에 이 사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은 알수 있는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공동위원회는 “안승남시장은 죄가 없고 정정당당하면 하루 빨리 경찰서에 출석하여 진술하고 마무리 하면 될 일을 계속 핑계대며 출석안하는 것도  문제지만, 출석을 시키지 않고 있는 경찰서도 문제가 아닐 수 없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특히, 공동위원회는 “선거법은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하면서 고발장 접수가 2달 가까이 도래되고 있음에도 단 한차례 출석을 시키지 못했다는 것은 구리경찰서의 자존심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말로만 출석을 요청하지 말고 그동안 출석을 요구한 자료를 토대로 구인장을 발급받아 빠른 시일 내에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번 공동위원회의 수사촉구 성명서 발표는 안 시장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으나 수사가 늦어지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