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7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리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 교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메뉴얼 및 아동 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발생한 어린이 통학 차량 사고 및 아동 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향후 동일한 사고 방지 및 어린이집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안전사고 및 아동 학대의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안승남 구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안타까운 일로 인해 보호자와 어린이집 교직원들의 상심이 클 것으로 안다”며, “동일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아동 안전에 경각심을 갖고 임해 주기를 바라며, 안전사고 예방 및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근원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구리시에서는 보육 교직원 인성 교육 및 워크숍과 대체 교사 지원 사업 등을 통해 보육 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구리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어린이 통학 차량 동승자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교육에서는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폭염 등 재난 발생 시의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