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일시적인 육아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육아와 관련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보미’64명을 배출했다.

24일 남양주건강가정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실시된 ‘아이돌보미 2차 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22일 갖고, 이와 같은 인원을 배출했다.

이번에 배출된 아이돌보미들은, 앞으로 긴급한 상황으로 일시적인 육아지원 요구가 발생한 경우 부모가 귀가 할 때까지의 임시 보육, 자녀 양육에 관련된 일반적인 활동과 활동보육시설, 학원, 학교, 병원 등 송영서비스, 숙제 등을 돌봐주는 활동(가사활동 제외)을 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은 만3개월이상 12세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아이돌보미 홈페이지(WWW.idolbom.or.kr)에 회원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며, 최소 1~2일 전에 예약이 필수다.

서비스는 한달 120시간 이내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가 필요한 시간만큼 시간제(기본 2시간)로 이용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기본형가정은 시간당 4천원(추가3천원)이며, 저렴형가정은 2천원(추가500원)이다. 저렴형 요금 대상은 차상위 계층 가정으로 주민등록등본과 국민기초생활대상수급자 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