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장에 김현택의원...상임위원장 3명 모두 더불어민주당 체제

▲ 신민철의장

▲ 김현택부의장

▲ 전용균 운영위원장

 

 

 

 

 

 

 

 

▲ 이철영 자치행정위원장

▲ 이창희 산업건설위원장

 

 

 

 

 

 

 

 

남양주시의회는 2일 제251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제8대 전반기 남양주시의회 의장에는 재적의원 18명 중 18표를 득표해 만장일치로 신민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또, 부의장에는 김현택 의원(자유한국당)이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에는 운영위원장에 전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에 이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에 이창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구성도 완료했다.

운영위원회는 백선아(부위원장), 이철영, 이도재, 이창희, 이상기, 김지훈, 박은경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자치행정위원회는 김지훈(부), 이정애, 김현택, 김진희, 이영환, 박은경, 김영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상기(부), 원병일, 박성찬, 이도재, 전용균, 백선아, 장근환, 최성임의원이 배치됐다.

신민철 의장은“오늘 제8대 남양주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에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데 대해 68만 남양주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저는 소통과 협의를 통해 책임과 도리를 지키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신 의장은 “상임위원장을 포함한 의장단 회의와 당 대표간의 대화를 통해서 합리적인 정책을 도출하겠으며, 의정활동을 시민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는 홍보시스템을 강화하여‘일 잘하는 능력 있는 의회’로 각인시켜 신뢰받는 남양주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신 의장은 “시민의 마음을 읽고 뜻을 소중하게 받드는 일은 여와 야, 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또,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현택 의원은“부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민철 의장님을 포함한 제8대 남양주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남양주 발전을 위해 제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다음날인 3일 제8대 남양주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