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위, '평내장학회 설립...7명에 장학금 전달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평내동 거주 초.중.고교 재학생 중 우수학생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내 장학회’를 설립하고 지난 26일 평내동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평내 장학회는 올해 4월에 평내동주민자치회에서 추진의결 되어 평내 장학회 출범위원회를 통해 평내장학회 이사회가 구성됐다.

출범식에는 평내동 장학회 회원, 기관단체장, 학교장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영길 이사장의 인사말씀과 지역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고, 평내동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영길 이사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회 활동을 하면서 가정형편 때문에 배움의 기회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을 보면서 많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평내 장학회는 그러한 인식의 공감을 통하여 출범하게 되었다”며 “평내 장학회를 통하여 평내동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미래를 선도해 나갈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내 장학회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CMS(자동이체) 및 출연금 등을 통해 조성된 장학기금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