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후보와 조광한 남양주시장후보가 8일 ‘수도권 동북부 경제중심도시 남양주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서 두 후보는 △첫째, 남양주시가 수도권 동북부 경제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둘째, 남양주에 광역 철도망 시대를 열기 위해 향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남양주 연결노선이 포함되도록 공동 노력하며, △셋째, 남양주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군사보호구역등 각종 규제를 시대 상황에 맞게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두 후보는 경기도와 남양주시의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위하여 향후 더 넓은 정책연대로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화도읍 마석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조광한 후보는 “대한민국이 바뀌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가고 있는데 아직 바뀌지 않은 곳이 있는데 남양주를 못 바꿨고, 경기도를 못 바꾸었고, 국회를 바꾸지 못했다”며“이번 선거를 통해 나라다운 나라, 확실히 다른 대한민국, 확실히 다른 경기도, 확실히 다른 남양주로 함께 바꾸자”고 역설했다.

또,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함께 사는 세상의 최고의 가치는 "공평"으로 휴전선과 가깝다고 상수도 보호지역이라고 억울한 일을 당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조광한 후보와 함께 남양주를 확실히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