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찾아가는문화나들이, 여름아놀자 시즌9’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찾아가는문화나들이’는 2010년 시작으로 올해 9년째 이어지고 있는 남양주시만의 독창적인 문화사업으로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기간 권역별 도서관 및 자치센터로 찾아가 뮤지컬, 퍼포먼스, 인형극, 가족극, 미디어드로잉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개최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공모사업을 통해 관내, 관외의 우수 공연단체 뿐만 아니라 서울연극제, 우수 어린이공연축제, 국립극장 국제 연극제, 아시테지 축제 등 다양한 연극제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비롯해 해외작품까지 1인 4,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집 근처에서 공연을 즐길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마니아층 형성은 물론 퇴근 후 가족과 문화생활을 함께하는 관람객 층이 늘어나고 있다.

또, 지난달 18일 다산아트홀(다산1동, 496석) 개관과 더불어 기존에 진행되었던 소규모 공연에서 중극장 규모에 맞는 공연으로 올 여름아 놀자 시즌9는 더욱 새롭게 찾아갈 예정이다.

‘찾아가는문화나들이 여름아놀자 시즌9’프로그램 제안서는 우편접수(25일 소인까지 인정) 및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전문 공연단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남양주시청 문화예술과(031-590-4244, 4598)로 문의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