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동구릉.왕숙천 등 전문 해설사 동반 관찰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가 올해부터 처음으로 운영하고 있는 ‘이야기가 있는 자연환경 생태 탐사’가 참여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야기가 있는 자연환경 생태 탐사’는 숲과 하천 환경을 현장에서 관찰하고 자연 생태계를 이해함으로써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겨 보고자 구리시가 올해부터 야심차게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5월 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구리시의 대표적 자연 유산인 동구릉과 왕숙천, 아차산, 장자못 등을 전문 환경해설가와 함께 탐방하며 숲과 하천 환경을 현장에서 관찰하게 된다.

지난 5월 1일 첫 프로그램에서는 7명의 신청자들이 장자호수공원의 식생와 양서류 관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은 참가자 수는 많지 않았지만 참가자들은 환경해설가와 함께 장자호수공원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평소 겉으로 들어나지 않는 공원의 환경과 식생에 대해 관찰했다.

특히 참가자 중 구리시에 전입 온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민들은 장자호수공원 식생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에 매우 놀라워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신규 아파트 단지 조성 등으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된 시민들에게 우리시 천혜의 자연환경과 지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생태적 감수성과 애향심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리시의 ‘이야기가 있는 자연환경 생태 탐사’는 오는 7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리시 환경과(03-550-2241)에 사전 신청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