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무원들이 자체적으로 결성한 ‘카리스 합창단’이 지난 2일 첫 무대를 갖고 첫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

구리시 공무원 합창단인 ‘카리스 합창단’은 올해 초 구리시 공무원들 중 음악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이 모여 결성한 순수 아마츄어 합창단이다.

간광애(도시재생과장) 단장과 김대범(수변공원팀장) 부단장을 중심으로 구리시 소속 공무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카리스 합창단은 지난 2월부터 매주 1~2회 정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연습을 해왔다.

특히 음악 지도는 구리시립합창단 소속인 황가연 씨의 지휘와 오수란 씨의 반주로 진행되어 전문성을 기했다.

카리스합창단은 지난 2일 5월 구리시청 직원 월례조회 시에 카리스 합창단은 그동안 연습한 곡들을 발표하는 첫 공연을 가졌다.

이날 카리스 합창단이 부른 곡은 ‘사랑으로(이주호 사/곡)’와 ‘아름다운 세상(박학기 사/곡)’ 등 2곡이다.

이날 카리스 합창단은 첫 공식 무대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한껏 뽐내며 높은 수준의 실력을 자랑했다.

카리스 합창단의 무대를 관람한 구리시청 직원 김 모 씨는 “생각보다 화음이 좋고 단합된 모습에 무척 놀랐다.”고 말하며, “책상 앞이 아닌 무대에 선 동료들의 모습을 보니 새롭고 또 멋있었다. 앞으로 자주 공연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리스 합창단은 “앞으로 음악을 매개로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포용하는 감성 행정을 구현하는 동시에 관내의 크고 작은 행사에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로 사회 공헌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