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해 정책 제안...베스트 제안은 공약에 반영키로

조광한 남양주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10일 온라인 정책플랫폼 ‘조광한과 함께 더 활짝 남양주’(http://조광한.com)를 열었다.

조 예비후보측은 “정책플랫폼은 남양주 시민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 접속하여 정책을 제안하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베스트 제안은 공약에 반영되도록 만든 사이트”라고 설명했다.

‘조광한과 함께 더 활짝 남양주’는 ‘정책 제안하기’ 게시판 외에 ‘베스트 제안’ 게시판, ‘더 활짝 남양주 5대 공약’ 게시판, ‘조광한이 이의 있습니다.’ 게시판으로 구성돼 있다.

‘정책 제안하기’ 게시판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은 제안은 ‘베스트 제안’에 게시된다. 정책 제안은 사이트에 가입한 사람만 가능하지만, ‘좋아요’는 누구나 누를 수 있다. 남양주 시민뿐 아니라 남양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된 소통 사이트로 만들었다.

‘더 활짝 남양주 5대 공약’ 게시판에는 교통허브도시, 교육도시, 관광도시, 문화예술도시, 혁신산업도시 등 조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이 소개돼 있다.

‘조광한이 이의 있습니다.’ 게시판은 남양주의 문제점이나 현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조 예비후보가 직접 설명하는 곳이다.

조 예비후보 “남양주가 경기 동북부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더 혁신적인 생각이 필요하다”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 소통 정책 플랫폼으로 자치의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