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여 명 학생 참가한 '과학체험활동'으로 창의성 함양

남양주시 와부초등학교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과학 축제의 장 ‘2018와부과학진로체험축제’를 개최했다.

4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 와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 ‘2018 와부과학진로체험축제’에서는 와부초등학교 1400명 학생이 과학체험활동에 참가했다.

이번 축제와 관련 김영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 교사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의미 있는 과학축제인 만큼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하여 그동안 궁금했던 과학적 호기심을 마음껏 채우고 창의성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와부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 봉사단 130여명, STEAM 동아리 학생들의 주도로 운영된 23개의 과학체험활동부스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으면서도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들로 구성됐다.

부스 프로그램은 과학원리 탐구, 수학원리 탐구, 소프트웨어교육 등 3개의 영역으로 구분되며, 학생들이 그 동안 교육과정에서 익혔던 지식을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형태로 준비됐다.

특히, 이번에 운영한 ‘달콤한 푸딩 만들기’, ‘팝콘이 팡! 팡!’, ‘반짝반짝 LED탱탱볼’, ‘초음파센서 멜로디 피아노’ 등 23개의 체험활동은 놀이에 참여하면서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축제의 방향과 프로그램을 정하였으며 STEAM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하는 부스도 2개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