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최고 위트가이 '장진'감독과 코믹흥행보증수표 '정재영'이 다시 뭉쳤다.

융통성없는 모범순경의 실제상황처럼 번져가는 전대미문의 은행강도 모의훈련!

번번히 일어나는 은행 강도 사건으로 민심이 흉흉한 삼포시 일대.새로 부임한 경찰서장 이승우(손병호)는 유례없는 은행강도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 훈련을 통해 민심도 얻고, 야심도 채우려는 그에게 뜻밖의 복병이 나타난다. 어수룩하게 봤던 교통과 순경 정도만(정재영)이 강도로 발탁되면서 훈련이 점점 꼬이기 시작하고...

불성실한 인질들을 설득해가며 차곡차곡 준비된 강도로서의 모범을 선보이는 정도만은 얼렁뚱땅 모의훈련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참가자들의 바램을 무시하고  경찰이든 강도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고지식한 성격 탓에 그의 머릿속엔 오로지 미션을 성공리에 끝내려는 생각뿐이다. 그의 강도 열연으로 모의훈련은 끝이 보이지 않게되자, 결국 특수기동대가 투입되고,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되는 등 훈련은 실전보다 더 위험한 상황까지 이르게 된다.

매번 특색 있는 작품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던  주로 '필름있수다'의 2007년 야심 프로젝트 '바르게 살자'는  '은행강도 모의훈련'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경찰의 대의명분을 위해 형식적으로 시작된 훈련이 걷잡을 수 없는 실전처럼 변해가는 긴박한 상황을 위트 있게 전개해나간다.

 '모의'라는 설정 탓에 벌어지는 인질극은 그야말로 좌충우돌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준다. 은행 내부 불성실한 인질들과 강도 역조차 충실하게 해내는 엉뚱한 캐릭터가 빚어내는 유머와 아이러니. 훈련이지만 실전보다 더 숨막히게 돌아가는 은행 안팎 대치상황에서 오는 긴장감과 전율. 상반되지만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이 두 가지 축이 영화를 이끌어가는 힘이자, 영화'바르게 살자'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짜릿하면서도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는 영화 '바르게 살자'로 2007년 관객들은 손에 땀을 쥐는 웃음을 선사한다. 

가볍고 철학없는 코미디는 비켜라!! 진지함 속에 위트가 녹아있는 장진 감독의 코미디가 컴백했다. 매 작품마다 ‘충무로 최고의 이야기꾼’이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선보여 왔던 장진 감독. 2005년에는 '웰컴 투 동막골'로 제 4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각본상을 수상해 명실상부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2년 여 간의 시나리오 각색 작업을 통해 마침내 내놓은 영화 '바르게 살자'는 그동안 장진 감독의 작품세계에 녹아있던 위트와 유머는 물론, 생동감 있는 스케일이 곁들여진 작품이다.

더불어 오랫동안 환상의 호흡을 자랑해온 배우 정재영이 가세해 펼치는 그들만의 세트 플레이는 색다른 코미디에 목말라온 관객들에게 신선함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